"블록체인 창업, ICO로 돈 벌 생각이면 하지마라"
시간이 흘러 벌써 노선을 개설한 지 20주년을 맞았다.
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용된 데이비드 그린버그는 특단의 해결책을 내놓았다.강의의 모든 참가자들은 서로 반말을 쓴다.
하지만 평어란 거친 반말이 아니다.나는 이 새로운 말을 몇 년째 을지로의 한 디자인학교(‘디학)에서 학생들과 함께 사용하고 있다.만약 대한항공의 조종사로 남고 싶다면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어야 한다.
하지만 상사에게 하는 존댓말과 동료나 후배에게 하는 존댓말은 따로 있다는 것을 모두 안다.평어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은 성민아 영희야 같은 반말 호칭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었다.
소년의 존댓말과 노인의 반말로는 붙잡기 힘든 두 마음을 품은 대화다.
존댓말을 그대로 두고서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없다.베타 테스트 기간에는 소수의 스트리머에 대해서만 방송 권한을 부여하고 있지만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 수많은 방송인들의 유입을 일일이 제한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다.
치지직은 ▲게임 주제 활동 ▲기존 활동 플랫폼 팔로워 1만명 이상 조건을 충족한 이들을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스트리머를 모집한 바 있다.하지만 향후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 문제 방송인들의 유입을 제한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.
타 플랫폼서 영정당한 방송인 등장에 비판 폭주유저들 문제 방송인 안 막으면 망하는건 한순간치지직.치지직은 A에 대해 베타 테스터 선정 과정에서 오류로 인해 잘못 부여된 스트리머 권한이 회수됐다.